
요괴 : 센겐
" 방심하면 큰 코 다칠 걸. ”

외관:
불꽃, 혹은 혈액을 연상시키는 불길할 정도로 새빨간 머리칼, 흉흉하게 빛나는 금색 뱀눈.
긴 앞머리로 가린 왼쪽 눈가에는 흉터가 크게 나있으며, 뱀 요괴임을 증명하듯 몸 곳곳에 뱀 비늘이 드러나 있다.
거칠게 그러 묶어 높게 틀어올린 붉은 머리는 의외로 결이 고운 편이다.
전반적으로 왜소하며 마른 느낌이나, 몸에 난 자잘한 상흔이 단단함을 연상시킨다.
덩치에 비해 지나치게 긴 오비는 허리를 충분히 두르고도 남아 뒤로 길게 내리고 있다.
외관나이/실제나이:19세/368세
키/몸무게:170cm/55kg
동물형 : 뱀
속성: 불
이능력:
기를 모아 집중하여 신체의 일부를 불로 만든다.
한 번에 가능한 정도는 두 손 혹은 두 발 정도.
오래 유지하면 화상을 입는다.
성격:
능력이 불 아니랄까봐 화가 많으며 다혈질이다. 시종일관 뚱한 표정에 잘 웃지도 않는, 애교 없는 성격.
자존심이 강하며 지기 싫어하기까지 해, 자칫 잘못 엮이면 피곤할 수도 있는 상.
평생을 자신의 약함에 시달려 살아온 탓인지 강함에 대한 열망이 강하다.
작고 약한 것은 질색이라고 종종 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막상 정말 작고 약한 것을 보면 지나치지 못한다. 솔직하지 못한듯.
기타:
이능력이 빈약하기 때문에 살아남기 위해 체술과 검술을 익혔다.
정식적으로 입문하여 배운 것이 아닌 날것의 검술이기 때문에 무척 거칠며 예상 불가하다.
체술로는, 힘에 의존하기보다는 신체적 특징을 이용하여 날렵하고 효과적으로 때려박는 기술을 주로 쓴다.
좋아하는 것은 맛있는 음식(육류, 주류). 대식가.
실제 나이에 비해 너무나도 어린 외견을 하고 있는 것이 콤플렉스이며, 누군가 자신을 만지는 것도 썩 좋아하지 않는다. 특히 머리를 만지는 것은 역린.
관계
-
[홍학] 투닥대지만 좋은 술친구. 학이 유명한 검사인 것을 알아채어 검술 실력을 보여달라고 센겐이 종종 주변을 배회하고 있다.
-
[사월] 수련을 위해 떠돌아다니다 우연찮게 만난 커다란 불 고양이. 불타는 줄 알고 깜짝 놀라 다가갔지만 실은 목욕 중인 사월이었다...
-
[혜오] 수련을 위해 떠돌다 잠시 체류한 숲에서 만난 성격 나쁜 까마귀. 번번히 사냥감을 눈앞에서 낚아채인 것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다...|
-
[태] 만취한 상태에서 사소한 일로 싸웠던 다혈질 요괴. 하지만 술이 깰 정도로 훌륭한 실력에 서로가 맘에 들어 면식을 익혀 종종 대련하는 사이로 발전했다.